겨울철 작물 생육을 책임진다! ‘루트라이브’

지상·지하부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친환경자재
작물 면역력 강화로 바이러스·병 발생 억제 

최근 시설재배지를 중심으로 바이러스병 발생 등 많은 농업인들이 작물 재배에 어려움이 많았다. 특히 연작지를 중심으로 연작장해, 시들음병 등이 창궐하고, 작물의 면역력 감소 및 해충 발생으로 바이러스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정식 초기부터 작물의 생육관리가 중요한데, ㈜경농의 루트라이브는 작물의 뿌리부터 생육 전반에 걸쳐 영향을 주는 친환경 미생물자재로 많은 농 업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설재배지 염류집적의 해결사! ‘메소나’

국립농업과학원이 개발, 글로벌아그로가 상품화 성공
유기농업자재로 잔류 걱정없고 환경장애 깨끗이 해결

염류집적 피해는 시설 재배지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다. 과도한 비료사용, 연작재배로 시설재배지 작물은 고염류, 고온, 연작장해 등 다양한 스트레스로 인해 생육불량, 수량감소 등의 피해를 보고 있다. 이러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제품 전문기업 글로벌아그 로(주)는 국립농업과학원 미생물과와 공동 출원한 균주를 사용하여 ‘메소나’ 제품을 개발·출시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토양수분? ‘스마트워터’로 고민 끝!

토양 1회 살포로 모관수를 저장하여 천천히 공급
토양 수분관리로 생육관리는 물론 고품질 수확까지

대부분의 노지채소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바로 작물의 수분관리이다. 최근에는 지구온난화로 매년 계속되는 이상고온 현상과 작물 정식 및 생육기의 수분공급 불량으로 재배관리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영양제 시비 및 병해충 관리를 병행하고 있으나 작물이 가장 필요로 하는 수분공급 불량은 여전히 해결이 쉽지않은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관수를 통한 인위적 인 관개시설도 한계가 있는 요즘,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아그로(주)에서는 농업용 토양 보습제로 ‘스마트워터’를 개발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불량환경 해결사, 종합관리제 ‘바너스’

0

변덕스러운 농업환경, 작물생육 지원 필수
저항성 유도로 생육촉진·항생작용 향상

본격적인 영농시즌이 시작되었다. 작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는 듯 싶더니 4월부터 5월 초순에 걸쳐 3~4회 기온급강하 현상 이 나타나고 5월중순과 6월 초순에는 고온이 나타나는 등 기상환경이 요동치고 있다. 이에 농업인들은 불량 환경을 이겨내고 작물 의 생육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강구에 몰두하고 있다. 특히 연작으로 인한 토양개량 및 뿌리활착, 생육 촉진, 면역력 강 화 등 생리·생태적인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

토양수분 걱정 끝! ‘스마트워터’

쉽고, 안전하게! 수분관리에서 병해관리까지 ‘스마트워터’
토양 입단화 및 환경관리를 통한 건전한 생육환경 조성

시설채소 및 과수류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노지 재배에서의 큰 걱정거리중 하나는 수분관리이다. 봄철 건조한 날씨의 지속 및 마 른장마 등 수분공급이 불확실한 기상환경에 정식을 앞둔 농업인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이에 글로벌아그로(주)에서는 농업용 토양 보습제로 ‘스마트워터’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어, 토양 내 수분을 저장하여 작물이 필요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