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초 노동력 제로! 이앙동시 제초제

이앙하면서 제초제 처리도… ‘동시오래’·‘마타동’·‘평양감사’

㈜경농이 노동력 부족에 시달리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논에 직접 들어가 작업을 해야 하는 벼농사의 특성상 모든 작물보호제 처리는 ‘쉬운 방제작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벼농사의 최대 골칫거리인 제초작업을 수월하게 해주는 이앙동시 제초제 ‘동시오래 입제’와 ‘마타동 입제’, ‘평양감사 입제’를 소개한다.

던져 넣는 살충제, 논잡초·저온성해충 동시에!

국내 최초의 살충+제초제, 방제효과도 앞선다
논에 들어갈 필요 없어 방제시간·노동력 크게 절감

논 잡초와 저온성 해충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일석이조 작물보호제 ‘황금충점보’가 연일 화제다. 이 약제는 별도 살포장비 없이 논 안으로 던지는 투척제 형태로 제작돼 간편한 방제약제를 찾는 농업 종사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로 농촌에서는 인구 고령화로 노동력이 부족해져 보다 간편하고 효과 좋은 생력형 작물보호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모습이다.

저항성 잡초도 품종도 걱정 없는 안전한 ‘중기스타’

신규 성분으로 저항성잡초 걱정 無
찰벼·흑미·사료용 벼에도 안전하게

예로부터 잡초 관리는 ‘농사의 절반’으로 여겨졌다. 때문에 다양한 제초제가 개발됐고 농민들 대부분이 유용하게 사용했다. 그러나 약의 특성상 같은 성분 제초제의 반복적인 사용은 결국 ‘슈퍼잡초’로 불리는 저항성 잡초의 출현을 초래했다. 이에 제초제는 강한 약효뿐만 아니라 ‘저항성과의 싸움’에도 이겨야하는 절체절명의 순간을 맞이했다.

벼 영양관리 ‘단 한번’으로 해결!

㈜조비의 대표 완효성 비료 ‘단한번비료’·‘이편한S’
영농비용 절감·농가소득 향상, 일석이조 효과

농촌의 인구 감소와 고령화, 인건비 상승으로 벼농사 농가들의 소득이 계속 낮아지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영농자재 비용 상승과 줄어드는 쌀값 인상폭도 농가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요소다. 이에 ㈜조비는 대표적인 완효성 비료인 ‘단한번비료’와 ‘이편한S’를 영농비용 절감과 소득향상,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기위한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피는 트욱툭~ 끊고, 광엽은 배배꼬아

잡초와의 전쟁 ‘로얀트’ 하나로 끝
벼의 안전성과 방제 효과를 동시에

흔히 농사를 ‘잡초와의 전쟁’이라고 이야기한다. 잡초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제거하느냐가 농사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의미다. 더구나 최근엔 좀 더 빠르게 자라고 훨씬 더 강한 생존능력을 보유한 잡초들이 대거 등장하며 농민들의 시름은 날로 깊어지고 있다.

이미 커버린 잡초는 ‘갑부촌’이 잡는다!

올방개·올챙이고랭이 30cm까지 방제

날씨가 더워질수록 잡초 발생 시기는 빨라지고 생육도 강해진다. 이럴 경우 적기에 제초제를 처리하지 못해 잡초방제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적기에 잡초를 방제하더라도 후 발생하는 잡초가 많아져 제대로 된 후기 제초제를 사용해야 한다. 효과 좋고 노동력 절감할 수 있는 ‘찐’ 후기 제초제 ‘갑부촌 입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다.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