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손이 필요한 농가에는 ㈜경농이 함께
일손지원 및 농촌 나눔활동으로 귀감

매년 진행되는 농촌사랑 일손돕기 활동으로 업 계에 귀감이 되고 있는 ㈜경농이 올해에도 왕성한 농촌 일손돕기 활동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난 5월 25일(토요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배 밭으로 경농 및 계열사 임직원 31명이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이 시기에 손이 가장 많이 소요되는 적과 작업과 나무 세력관리를 위한 유박을 전 포장에 살포를 지원해 주었다.
해당 포장의 김성복 농가는 노동력과 시간이 많이 필요로 하는 작업을 지원해 줘서 영농활동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며, 항상 농민을 위해 힘쓰는 경농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더 많은 농업인을 위해 좋은 제품생산과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경농은 본사 및 전국 사업장별로 농촌 일손돕기 활동, 영농 기술지원단 등 활발한 나눔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일손돕기 활동과 더불어 작물별 생육 진단, 시기별 병해충 방제, 토양 검정, 관수 및 IPM 등 농자재 종합컨설팅으로 경농이 자랑하는 토날 농업솔루션을 제공하여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경농의 나눔활동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2004년 농업기초학문 발전 및 미래 농업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조비경농장학재단은’지난 14년간 총 200여명이 넘는 전국 농과대학생들을 후원하였으며, 대구 공장과 경주 중앙연구소에서는 매년 소외된 불우이웃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과 함께 우리쌀을 함께 나누는 운동도 전개하고 있다.
경농은 다양한 나눔활동을 주요 경영정책으로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농촌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3년에는 제 1회 농촌사회공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