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상품성으로 승부하는 동오시드(주)
수확량·상품성은 기본! 기능성까지 최고! 

60년 농업전문회사 ㈜경농이 설립한 종자 전문회사 동오시드(주) (대표이사 이용진)는 고객 만족도 1위 기업이 되고자 차별화된 고품질 품종을 개발·공급하여 시장 내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성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동오시드(주)가 올해에도 우수한 상품성, 높은 수확량과 기능성까지 함유된 ‘2020년 스타품종’을 소개한다.   

국내 최초 무결점 흰가루 내병계!
기능성까지 겸비한 ‘PMR튼튼애호박’

‘PMR튼튼애호박’은 동오시드에서 자체 육성된 품종으로 국내최초로 흰가루병 저항성 품종이다.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A 성분이 일반 애호박에 비해 40% 이상 함유되어 있다. 초세가 강하여 후기까지 생육이 유지되면서 비대력이 좋아 수확량이 높은 품종이다.
지난 10월,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과 부여군 규암면, 부여읍에서 품종 평가회를 실시해 대조품종과의 확연한 생육 차이로 참석한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연백부가 길어 상품성이 우수!
내서성이 강한 ‘흑사랑대파’  

‘흑사랑대파’는 잎이 짧아 도복에 강하고, 엽색이 진해 외관의 상품성이 우수하다. 또한 연백부가 굵고 길어 상품성이 매우 우수하고, 내서성이 강한 품종으로 여름철 고온기에도 잘 견디는 특징이 있다.
동오시드에서 자체 육성된 품종으로 무름병에 아주 강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입성으로 재배관리 및 수확작업이 용이해 처음 재배해 보는 농가도 쉽게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재포력이 뛰어나 산지 유통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품종이다.

 

 

풍년농사를 새롭게 선도하는
최고급 F1교배종 ‘까메오플러스대파’
‘까메오플러스대파’는 저온 신장성이 우수하고, 무름병에 강한 품종으로 여름철 고온기에도 버팀성이 좋은 대파 품종이다. F1교배종으로 순도가 균일하고 연백부가 월등히 길고 굵어 외관적인 상품성이 매우 뛰어나다.
껍질이 잘 벗겨져 수확작업에 용이한 특징이 있으며, 내한성이 강하고 저온기 엽색이 진한 특징을 나타낸다. 바람에 강하고 습해에도 버팀성이 좋아 재배관리가 용이한 대파로 주산단지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품종이다.

 

 

재배·구입하는 고객이 만족!
주산단지가 인정한 ‘오레오대파’

‘오레오 대파’는 연백부가 굵고 수량성이 높은 교배종 외대파로 엽색이 진해 연백부의 광택이 더욱 돋보이는 품종이다. 입성으로 재배관리가 용이하고 내한성이 강해 추위에도 잎이 잘 늘어지지 않는 성격을 갖는다.
‘오래오 대파’는 전남 진도지역에서 재배 안정성을 인정받고 높은 수확량과 상품성으로 농업인은 물론 산지 유통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품종이다.

 

동오시드의 강력추천!
최전방 스타품종 ‘장백스타’
‘장백스타 대파’는 동오시드가 자체적으로 육성한 신품종으로 내한성이 강하고 기존 장열보다 추대가 1주일 정도 늦은 극만추대성 대파품종이다. 장열계통 교배종 외대파로 균일도가 우수하며 연백부가 굵고 길어 수확량 및 상품성이 높은 품종이다.
또한 저온 신장성이 좋고 강한 재포력과 연백부의 광택이 우수해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기존 장열 외대파보다 만추대성, 상품성, 수량성이 우수해 향후 동오시드의 ‘스타품종’으로 자리매김할 주요 품종으로 기대된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매운맛!
저항성 걱정 끝! ‘TS-텐(10)고추’
‘TS-텐(10) 고추’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칼라병, TSWV),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 역병 등 고추 주요 바이러스와 병해에 강한 저항성을 갖는 중조생계 품종이다.
초세가 강하고 극대과종으로 착과성이 우수해 수확량이 높다. 또한 매운맛이 강해 고객의 수요가 높은
고추품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칼라계 품종들 중 건과품질이 우수해 상품성이 좋아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고춧가루는 ‘오케이탄골드’로!
매운맛과 높은 수확량을 겸비
‘오케이탄골드 고추’는 바이러스, 탄저병, 역병에 강한 품종이다. 건과품질이 우수한 고품질 다수확 품종으로 재배농가들이 가장 크게 선호하는 장점을 갖고있다. 착과성이 높고 수확량이 많은 특징을 갖는 품종이다.
중생계 극대과종으로 매운맛이 강하고 상품성이 우수해 고춧가루 등 후가공에 큰 강점을 갖는 고추 품종이다.

 

 

 

홍초와 건초 출하 전문!
과형변이가 적은 ‘TS매운향골드’
‘TS매운향골드 고추’는 신품종으로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칼라병, TSWV),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 역병에 저항성이 강한 품종으로 수량성이 많은 장점이 있다.
극신미계 풋고추로 홍초, 건초 출하에 적합한 품종이다. 절간이 짧아 재배관리가 용이하고 착과성이 우수해 생육후기까지 과형 변이가 적은 다수확 품종이다. 과색이 진하고 과 모양이 균일해 풋고추의 상
품성이 우수하다.

 

해외로 뻗어나가는 국내 종자 ‘동오시드’
동오시드는 지난 11월 APSA(아시아태평양종자총회)에 참석하여 국내 우수 종자 품종을 세계에 선보였다. 고추, 대파, 호박 등 동오시드의 주력 품종을 세계에 홍보하여 참여한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파키스탄의 R社에 동오시드의 고추 품종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또한 미국 내 농가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판매하는 S社에 동오시드에서 자체 육종한 ‘흑사랑 대파‘를 수출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동오시드의 유강현 사업본부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해외로 진출하는 첫 성과를 이룩했고, 향후 적극적인 시교사업과 해외 거래처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시장 수출 규모를 확대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