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의 ‘에코벌’ 이렇게 알고 사용하자!

탁월한 수정능력·환경안전성을 지닌 서양뒤영벌
경농 천적곤충 “효율적 관리와 전문컨설팅” 인기

최근 꿀벌의 개체수 감소 및 이상 기온, 농업 인구의 고령화 등에 따라 농작물 수정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서양뒤영벌과 같은 수정벌을 인위적으로 방사하여 작물을 수정하는 추세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단순히 수정벌을 방사하는데 그치지 않고, 효과적인 관리가 병행되어야 수정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데, ㈜경농 IPM사업팀에서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딸기 작은뿌리파리, ‘천적’으로 걱정 끝!

0

㈜경농 천적곤충 ‘팜닥터 네마크린’ 효과 우수
해충 밀도관리와 농작물 생육지원을 동시에!

최근 친환경농업의 재배시장이 확대되면서 핵심 방제수단이라 할 수 있는 ‘천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부에서도 천적의 이용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정책이 속속 발표되는 등 천적을 이용한 종합 방제의 기술개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천 적을 포함한 친환경 재배농법은 한 가지 방법으로만 관리하지 않으며 작물의 생육을 지원하는 미생물 재재의 사용이 함께 병행되어 야 한다. 불규칙한 기상환경으로 발생하는 바이러스병을 비롯하여 연작지를 중심으로 발생하는 연작장해 및 시들음병 등 작물의 면 역력 감소, 상품성·생산량 저하 등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생물적 방제는 효과 낮다?” “No! 이제는 옛말”

0

㈜경농 IPM사업 높은 방제가로 인기몰이
환경과 수확물에 안전한 ‘천적방제’ 관심 집중

해충은 경제적 목적을 달성하는데 방해가 되거나 인간생활에 불편을 끼치는 작은 동물들의 총칭으로 대체로 곤충류를 의미한다. 농업은 작물을 두고 인간과 병해충 사이에 벌어지는 전쟁이라 표현할 만큼, 해충 방제법은 시대에 따라 계속 발전되어 왔다. 사람들 의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무분별한 작물보호제 사용을 우려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천적을 이용하는 생물적 방제 기술이 재조명되고 있다.

증가하는 먹노린재, 올해도 주의보 발령

0

먹노린재는 작물생육 및 상품성 하락의 주요 원인
유기농업자재 ‘니나노’로 확실한 효과, 안전한 작물

매년 벼 먹노린재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 벼 먹노린재는 벼 잎을 흡즙 하는데 흡즙 부위는 잎이 푸석하 게 마르고 피해가 심하면 신엽이 나오기 전에 벼 전체가 말라 죽는 등 큰 피해를 야기한다. 특히 벼 이삭을 가해하면 반점미가 발생 하여 상품성에 큰 피해를 주며, 생산량 또한 저하시킨다. 수도 재배에서 큰 피해를 주는 먹노린재, ㈜경농에서 공급하는 유기농업자 재인 ‘니나노 유현탁제’를 소개한다.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