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작물은 건강한 토양에서 시작
글로벌아그로㈜ ‘메소나’·‘스마트워터’ 추천

종자에서 발아한 식물은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수백 년 동안 맨 처음 자리 잡은 토양에서 생장한다. 토양은 농작물의 생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한 해 농사의 성패를 좌우한다. 많은 농업인들이 토양 관리에 집중하는 이유이다. 농업기술센터, 지자체 등도 토양 양분과 필수원소 함량 등 토양검정 서비스를 통해 농업인들의 토양 정밀 관리를 돕고 있다. 글로벌아그로㈜ 또한 토양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글로벌아그로㈜의 솔루션을 활용하면 병해충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염류집적 해결과 발근 촉진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뿌리 흡수력 증대·발근 촉진엔 ‘메소나’

작물은 토양 속에서 살면서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는다. 특히 기온·강수량 등 환경에 의한 스트레스는 작물의 생육에 악영향을 미친다. 메소나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흡수 능력을 극대화해 과 비·침수·고온·저온·염류집적 등 환경을 극복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스마트한 토양 수분 관리, ‘스마트워터’

노지 작물을 재배할 때 가장 관리하기 어려운 것은 수분이다. 물은 농작물 생육에 꼭 필요한 요소이지만, 부족하거나 과하면 오히려 농작물의 생육을 저해한다. 스마트워터는 토양의 가뭄과 과습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차세대 토양보습제이다. 가뭄철엔 식물이 이용할 수 있는 수분을 오랫동안 공급하고, 과습 할 때에는 토양의 물리성을 개량해 필요 이상의 수분은 배수되도록 유도한다.

미생물의 올바른 활용법 ‘랜드콘·’ ‘작토핏’

미생물을 활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한데, 특히 작물생육과 토양개량 측면에서 많이 활용된다. 랜드콘은 프리미엄 발근제로 강력한 뿌리 발근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미생물의 길항력을 이용해 토양 내 기타 나쁜 유해균을 밀어내는 기능을 한다. 작토핏은 작물 체내로 이동하는 내생균주를 활용해 발근 및 작물의 품질 향상을 도와주며 특히 생육개선에 특화된 제품이다.

토양 병해충을 막는 친환경 삼총사 ‘바이백신’·‘네마크린’·‘선충싹’

병해충 관리 역시 빠질 수 없는 토양 관리 요소 중 하나이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기후는 점차 아열대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선충에 의한 농작물 피해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글로벌아그로㈜는 지난 5월 친환경 선충방제제인 선충싹을 출시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마늘 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선충싹은 수확 잔류 걱정 없이 다양한 선충을 방제할 수 있다. 작은뿌리파리·나방 유충 및 기타 토양해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네마크린은 곤충병원성 선충을 주성분으로 하는 친환경 해충 방제제로써 뛰어난 효과로 농가들에게 높이 평가받고 있다. 토양 혼화처리가 가능한 바이백신 입제는 최초 전염원 차단을 통해 바이러스를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한 경엽으로 처리되는 바이백신 액제는 공중감염 바이러스를 차단해 바이러스 감염 걱정을 없앨 수 있다.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